'한국지엠 주식회사'(이하 '한국지엠')은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 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한국지엠은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한국지엠이 수집 및 제공받는 개인정보에 대해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한국지엠은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회사는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신청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습니다.
한국지엠은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자동차 구매에 따른 탁송ㆍ임시운행차량 의무보험 가입ㆍ등록대행ㆍ보증수리 및 차량정비 등 차량관리 서비스 제공을 위한 본인확인, 제품 품질개선, 개인맞춤서비스 제공,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조사, 세무신고 등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접속 빈도 파악 또는 고객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한국지엠은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이 달성될 때까지 개인정보를 처리 및 보유합니다. 단, 자동차 매매 및 정비보증 일반수리의 경우는 5년간, 상법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해서 보존할 의무가 있는 경우는 그 규정에서 정한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유합니다.
한국지엠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에 따라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며, 위 제17조에서 정한 범위를 초과하여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현재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현황은 아래와 같습니다.
제공받는 자 | 제공받는 자의 개인 정보 이용 목적 |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 제공받는 자의 개인 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
|
---|---|---|---|---|
A | 아주캐피탈㈜, 신한카드㈜, 우리파이낸셜㈜ | 자동차 할부금융 서비스 제공 | 성명, 주민등록번호, 상호, 사업자번호, 주소, 일반전화, 휴대전화, 이메일, 구입차량 정보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될 때까지 |
B | 삼성카드㈜, 롯데카드㈜ | 쉐보레 오토카드인 쉐보레 삼성카드와 쉐보레 오토 롯데카드의 유치를 위한 광고와 마케팅, 차량판매 증대를 위한 텔레마케팅 이메일 발송대행, SMS발송대행, 우편물 발송대행 등 | ||
C | LIG손해보험㈜ | 임시번호 운행차량 의무보험 가입, 보장성 고객서비스 제공 | ||
D | 국토해양부 | 차량등록 | ||
E | 조은산업㈜ | 폐차서비스 | ||
F | 한국도로공사 | ETCS하이패스 등록자 회원정보 | ||
G | GM 미국 본사 | CTF & ORVT 차량 Test 및 운영 업무 | Control Tec, 장비를 통한 차량위치정보(GPS) | 개인정보가 수집된 해당연도의 마지막 날로부터 3년 |
한국지엠은 자동차 매매 및 정비보증 일반수리에 따르거나 법령상의 보존의무가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이 달성되면 해당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정보주체가 한국지엠에 제공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존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문서형태의 개인정보는 물리적으로 분쇄 및 파기합니다.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한국지엠은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한국지엠은 개인정보의 처리를 아래와 같이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고 있습니다.
수탁자 | 위탁 업무 내용 |
---|---|
인지어스 | 전직 지원 프로그램(Outplacement) 제공 |
다인 | 근로자 지원 프로그램(EAP - Employee Assistance Program) 제공 |
수탁자 | 위탁 업무 내용 |
---|---|
General Motors LLC. | 개인정보가 보관되는 전산시스템의 DB 제공 및 운영관리 |
(주)KT | 전자계약서용 태블릿 PC 공급을 위한 대상자 확인 |
구분 | 수탁자 | 위탁업무내용 |
---|---|---|
고객센터 | 오토브레인 | 고객의 불만처리 민원처리, AS 센터 접수, 아웃바운드콜 대행, 정비 서비스 만족도 조사 (마케팅) 신규서비스 및 제품 개발 활동 |
탁송업체 | 디케이엘 주식회사 | 계약 차량 인도 |
서비스네트워크 | 한국지엠 서비스 네트워크 [자세히보기] | 차량 정비 및 관리 서비스, 쉐보레 멤버스 서비스 운영 (마케팅)이벤트 정보 수집 대행, 광고 홍보성 정보 전달 |
SK 네트웍스(주) [자세히보기], 블루칩 C&S | 긴급출동 서비스 및 긴급출동 서비스 관련 시스템 운영 | |
판매네트워크 | 한국지엠 판매 대리점 [자세히보기] | 차량 판매 대행 및 계약 철회에 따른 계약 정보 관리 및 실적 증빙 관리 견적, 시승, 카탈로그 제공 서비스, 고지사항 전달, 차량 관리 서비스 (마케팅)이벤트 정보 수집 대행, 광고 홍보성 정보 전달 |
출장 정비 서비스 | 지디엠에스 | Flying Doctor 운영 및 차량 방문 정비 |
쉐보레 멤버스 | 오상자이엘 | 오토카드 / 쉐보레 멤베스 서비스 운영 및 포인트 정산 업무 및 유치수당 정산 |
기타 (전산 운영 및 마케팅 • 홍보 대행 등) |
제이티넷 | 할부 금융 관련 전산 시스템 운영 및 관리 |
한국 테라웨어하우스 | 전산시스템 운영 및 관리 | |
에이치피 디아이에스 | ||
넥솔 위즈빌 | 전산시스템 운영 및 관리 ETCS 하이패스 등록 관련 운영 및 관리 이메일 / 문자메시지 / 우편물 발송 대행 |
|
더위버 크리에이티브 | 웹사이트 운영 및 관리 홈페이지 이벤트 운영 및 관리 |
|
아이지니 | 이메일 / 문자메시지 발송 대행 | |
지엠 | 전산시스템 운영 및 관리 자동차 계약 내용 및 보증 정비 내역 열람 |
|
㈜엔엔씨테크 | 정비 서비스 만족도 조사 | |
컨슈머 인사이트 | 고객 만족도 조사 및 설문조사 | |
한국리서치 | ||
TNS(테일러넬슨소프레스 코리아) | ||
마크로밀엠브레인 | ||
IPSOS Korea | ||
닐슨 컴퍼니 코리아 | ||
갤럽 코리아 | ||
펑타이 | 캠페인 운영 및 관리, 경품 지급 대행 소셜 운영 대행 |
|
비욘드 | ||
아이엠월드와이드 | ||
제일기획 | ||
아이파트너즈 | 소셜 운영 대행 | |
디지털오션 | ||
에이치에스애드 | 캠페인 운영 및 관리, 경품 지급 대행 | |
크리에이티브 그룹 아더 | ||
블루인 마케팅 서비스 | ||
젤라블루 | 경품 지급 대행 |
한국지엠은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담당 부서 및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귀하께서는 한국지엠과 관련된 모든 개인정보보호 민원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지엠은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고 충분한 답변을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은 2019년 3월 20일부터 시행합니다.
* 고객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자세한 사항은 쉐보레 홈페이지(www.chevrolet.co.kr) 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참조 바랍니다. 한국지엠 임직원의 개인정보에 대한 처리방침은 한국지엠의 인트라넷(Socrates-eData-전사표준절차-직원개인정보보호규정)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