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 서비스의 획기적 개선으로 차별화된 고객 경험 및 서비스 제공!

2024-02-22


  • GM, 전국 약 350여 서비스 센터 대표 초청해 서비스 네트워크 컨퍼런스 개최
  • 2023년 서비스 운영 및 고객만족 부문 우수 서비스센터 16개소 대상 시상식 진행
  • GM, 2024년 판매와 서비스 영역에서 GM만의 차별화된 고객경험 제공해 나갈 것

 

제너럴 모터스(General Motors, 이하 GM)는 21일, 전국의 쉐보레, GMC, ACDelco 서비스 네트워크 대표 350여명을 초청해 2024 서비스 네트워크 컨퍼런스를 개최하고 서비스의 획기적 개선을 통한 GM만의 차별화된 고객 경험 및 서비스 제공에 대한 결의를 다졌다.

GM 한국사업장 부평 본사에서 진행된 이번 컨퍼런스는 헥터 비자레알(Hector Villareal) 사장 겸 CEO, 구스타보 콜로시(Gustavo Colossi) 영업·서비스·마케팅 부문 부사장, 윌리엄 헨리(William Henrie) GM 해외사업부문 애프터 세일즈 서비스 부문 전무를 비롯해 GM 한국사업장의 임직원 및 전국 약 350여 개의 서비스 네트워크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 날 컨퍼런스에 참가한 전국 서비스 네트워크 대표들은 서비스의 획기적 개선을 위한 2024년 발전 과제를 공유하는 한편, 업계의 최신 서비스 트렌드, 고객 만족 전략 등 다양한 서비스 향상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또한, GM과 전국의 서비스 네트워크 대표들은 국내에서 GM만의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을 통한 쉐보레, GMC, ACDelco 브랜드의 서비스 위상 강화를 위한 결의를 다지는 한편, 전국 서비스 네트워크와의 상생을 모색하는 자리를 가졌다.

아울러, 서비스 운영 및 고객만족 부문 우수 네트워크 16개 서비스 센터에 대한 시상이 진행됐으며, 이 밖에도 우수 네트워크의 노하우 공유 등 서비스 네트워크의 목소리를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GM은 이 결과를 토대로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한 후속 대책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컨퍼런스에서 비자레알 사장은 "GM 차량의 품질에 걸맞은 탁월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전국의 모든 서비스 네트워크와 함께 고객 경험을 향상시키고 서비스 혁신을 도모하고자 이번 컨퍼런스를 개최했다"라며, "'모든 일의 중심에는 고객이 있다'라는 GM의 고객 최우선 가치 아래, 올해는 전체적으로 고객 서비스 품질을 한단계 끌어올리는 한 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콜로시 부사장은 "치열한 경쟁이 이루어지는 국내 시장에서 제품력은 물론 GM만이 제공할 수 있는 차별화된 서비스 역량이 필수"라며, "고객이 어디에서나 빠르고 편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 네트워크와 함께 다양한 방안을 수립해 고객 만족도와 서비스 우수성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GM은 이달 초 미디어 간담회를 통해 올 한 해 판매와 서비스 영역에서 GM만의 고유한 고객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내수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이를 위해 GM은 올 한 해 쉐보레 콜로라도와 얼티엄 기반의 전기차를 포함한 신차 4종을 출시하고, 특히 서비스의 획기적 개선을 위해 제품 경험, 구매, 서비스까지 한 번에 가능한 원스톱 프리미엄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는 서울서비스센터를 7월에 오픈할 계획이다.

또한, GM은 고객 경험 확대를 위해 글로벌 커넥티비티 서비스 온스타를 국내시장에 출시할 계획이며, 부품 판매 서비스 ACDelco의 제공 범위를 국산 브랜드까지 추가 확대하는 등 정통 아메리칸 제품 경험과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고객을 위해 GM만이 제공할 수 있는 고객 경험으로 국내 시장에서의 입지를 다져나갈 계획이다.

제너럴 모터스

제너럴 모터스는 누구나 접근할 수 있고 포용적인 전-전동화 미래를 발전시키는 데 초첨을 둔 글로벌 기업이다. 이 전략의 핵심은 대중적인 차량에서부터 고성능 차량까지 모두 적용 가능한 얼티엄 배터리 플랫폼이다. 자회사 및 합작회사를 포함해 제너럴 모터스는 쉐보레, 뷰익, GMC, 캐딜락, 바오준 및 울링 브랜드로 차량을 판매하고 있다. 차량 안전 및 보안 서비스의 글로벌 리더인 온스타를 포함해 회사와 자회사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GM 홈페이지(www.gm.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GM은 생산 및 판매법인과 연구개발법인을 운영하고 있다. GM한국사업장의 생산 및 판매법인은 2002년, 연구개발법인은 2019년 설립되었으며, 한국사업장에서 1만 2천여 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GM한국사업장은 2023년 한국시장에서 3만 8,755대, 글로벌 시장에 42만 9,304대를 수출했다.

쉐보레

1911년 미국 디트로이트에서 출범한 쉐보레는 전 세계 80여 개 국가에서 2021년 기준 270만 대 이상의 자동차와 픽업 트럭을 판매하고 있는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이다. 쉐보레 제품은 전기차는 물론, 연료 효율이 높은 매력적인 성능, 심장을 뛰게 하는 디자인, 첨단 능동 안전 기능을 포함한 탁월한 안전성, 사용하기 쉬운 테크놀로지 등 소비자 지향의 모든 가치를 포함하고 있다. 쉐보레는 2011년 한국 시장 출범 이 후 트랙스 크로스오버,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 이쿼녹스, 트래버스, 타호, 콜로라도를 판매하고 있다. 쉐보레 제품에 대한 추가 정보는 쉐보레 홈페이지(www.chevrolet.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GMC

1902년 출범한 GMC는 120년 이상의 유구한 헤리티지로 완성된 아메리칸 프리미엄 픽업ㆍ SUV 전문 브랜드다. GMC는 세기를 뛰어넘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대중 모델과는 차별화되는 뛰어난 품질과 디자인, 풍부한 편의사양을 보유한 픽업트럭과 SUV를 통해 세계 최대 자동차 시장이자 픽업트럭 수요가 가장 많은 미국에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GMC에 대한 추가 정보는 GMC 홈페이지 (www.gmckorea.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ACDelco(에이씨델코)

ACDelco는 제너럴 모터스의 독점 OEM 브랜드로 아시아를 비롯해 유럽과 미국 자동차 생산기업에 부품 및 오일을 공급하고 있다. 한 세기 넘게 쌓아온 기술 노하우와 37개 제품 라인에 걸쳐 약 9만여 개의 부품을 보유하고 있으며, 전 세계 100여 개국 자동차 전문 기술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글로벌 애프터마켓 부품 브랜드다. 가까운 ACDelco의 서비스 센터와 대리점, 더 많은 정보는 ACDelco 홈페이지(www.acdelco.co.kr/gmk)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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