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 년 전 자동차가 그랬던 것처럼, 우리는 자율주행 차량이 사람들의 삶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다고 믿습니다.

자율주행 차량이 주는 변화

더 나은 접근성

더 안전한 도로

교통체증 완화

GM이 자율주행 차량에 전념하는 이유

GM은 자율주행 차량이 더 나은 안전성과 교통 이용의 향상 등 커다란 사회적 이익을 가져올 것으로 믿습니다. 특히, 모든 자율주행차량은 전기차이어야 한다는 신념을 바탕으로, 교통사고 제로, 탄소배출 제로, 교통체증 제로의 비전을 실현하며 더 지속 가능하고 접근성이 높은 세상을 구축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 Origen de Cruise
    GM의 자율주행 차량

    더 나은 세상을 위해 디자인 되었습니다.

    오리온 조립 공장에서 제작된 크루즈 자율주행차를 만나보세요. 우리의 탁월한 제조 역량은 모든 차량에 적용되는 엄격한 안전 및 품질 기준을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순수전기차인 크루즈 자율주행차는 현재 샌프란시스코의 거리에서 테스트 중으로, 라이드쉐어링과 배송 분야의 혁신을 촉진하고 있습니다.

  • About Cruise
    GM의 자율주행 차량

    크루즈에 대해

    크루즈는 제너럴 모터스가 주요 지분을 보유한 샌프란시스코 기반의 자율주행 기업으로, 세계에서 가장 첨단 기술을 활용한 자율주행 차량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사람들이 원하는 장소, 물건, 그리고 경험을 연결하는 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 자율주행에 대해 자주 물어보는 질문

    자율주행에 대한 진실과 거짓말

    자율주행차는 언제 도로에서 볼 수 있을까요?

    곧 볼 수 있습니다! 향후 무인 서비스를 준비하고 성능을 더욱 향상시키기 위해, 우리는 댈러스(Dallas), 휴스턴(Houston), 피닉스(Phoenix)에서 운전자가 탑승한 상태에서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자율주행차는 도로에서 기존 차량과 어떻게 상호작용하나요?

    레이저를 활용하는 LIDAR와 같은 기술은 자율주행차량이 보행자나 자전거를 확인하는 것처럼 도로의 다른 차량을 볼 수 있도록 해줍니다.

    자율주행차는 언제 도로에서 볼 수 있을까요?

    곧 볼 수 있습니다! 향후 무인 서비스를 준비하고 성능을 더욱 향상시키기 위해, 우리는 댈러스(Dallas), 휴스턴(Houston), 피닉스(Phoenix)에서 운전자가 탑승한 상태에서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자율주행 차량은 모두 전기차 모델로만 생산되나요?

    배기가스 배출 없는 순수 전기차가 자율주행 차가 돼야 한다는 것이 우리의 비전입니다.

    LEVELS OF DRIVING AUTOMATION

    자율주행 기술 6단계

    레벨 0

    비자동화

    비자동화는 운전자가 운행과 관련된 모든 작업을 수행합니다.

    레벨 1

    운전자 보조

    차량은 운전자가 제어하지만 차량 설계에 주행 보조 기능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레벨 2

    부분 자율주행

    차량에는 가속과 조향을 포함한 자동화된 기능이 결합되어 있지만, 운전자는 차량 운행에 항상 집중하고 주변 환경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해야 합니다.

    레벨 3

    조건부 자율주행

    운전자는 반드시 필요하지만, 주행 환경을 모니터링할 필요는 없습니다. 운전자는 항상 차량을 제어할 수 있는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레벨 4

    고도 자율주행

    특정 조건을 갖췄다면, 모든 자율주행 기능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운전자가 차량을 제어할 수 있는 옵션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레벨 5

    완전 자율주행

    차량은 모든 조건에서 자율주행 기능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운전자가 차량을 제어할 수 있는 옵션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출처: 미국 자동차 공학회 - SAE J3016TM 표준: 주행 자동화 수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