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으로 > 한국지엠 소개 > 기업 현황 > 회사 개요

회사 개요 - 한국지엠은 한국자동차산업의 핵심기업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2011년, 한국지엠은 쉐보레 브랜드와 함께 한국자동차 역사를 새로 열어갑니다.

한국지엠은 한국의 글로벌 기업입니다. 인천에 본사를 둔 한국지엠은 부평, 군산, 창원, 보령 등 국내 4개 사업장에서 연산 92만 대의 완성차, 140만 대의 엔진 및 변속기 생산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기술연구소, 청라 프루빙그라운드, 수천 명의 제품개발 인력을 보유한 한국지엠은 GM의 3대 차량 개발 거점의 하나이며, 디자인센터는 GM의 10개 글로벌 디자인스튜디오와 협업을 통해 세계 자동차 디자인의 미래를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한국지엠은 한국 발전에 기여가 큰 한국회사입니다. 한국지엠은 완성차와 함께 세계 최대의 KD(반제품) 수출 비즈니스 업체입니다. 매년 완성차 수십만 대와 백 만 대 정도의 KD(반제품) 수출을 하고 있는 한국지엠은 국내 완성차 업체 중 가장 수출 비중이 높은 회사입니다. 또한, GM의 글로벌 구매 프로그램에 따라 국내 많은 자동차 부품업체가 해외 직접 진출, 혹은 수출이 늘고 있습니다. 한국지엠은 이러한 대내외 공헌을 통해 한국자동차 산업과 한국경제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한국지엠은 세계화와 혁신적인 소비자 케어 프로그램을 실시합니다. 한국지엠은 한국 자동차 산업의 발전과 소비자를 위해 큰 혁신을 시작했습니다.
올란도, 아베오 등 북미, 유럽 등 세계 최고 수준의 엄격한 안전기준과 글로벌 취향을 반영한 3세대 제품을 본격 출시하는 한편, 카마로 도입과 같이 적은 물량이더라도 선택의 폭을 확대해 다양한 소비자의 취향에 맞추어 나갈 것입니다.

또한, 국내 최장의 무상수리와 보증기간을 크게 연장한 혁신적인 소비자 케어 프로그램인 ‘쉐비 케어’를 선보이는 한편, 보다 신속하게 소비자의 니즈에 대응하기 위한 사내 전문가 상담팀 ‘고객의 소리’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한국지엠은 소비자 권익 향상과 선진적인 자동차 문화 형성을 위해 지속적인 혁신에 나설 것입니다.